성공스토리

순대국 창업브랜드굿맘할매순대국&양선지해장국여성창업성공

- 굿맘 관산점 김란이 점주님  

장기간의 불황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경쟁이 심한 업종이라도 안정적인 외식아이템과 거기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메뉴 그리고 편안한 실내분위기로 한식시장에도 여성 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브랜드가 굿맘할매순대국&양선지해장국이다. 

현재 고양시 덕양구에서 굿맘할매순대굮&양선지해장국 관산점을 운영하는 김란이 점주는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여성이었다. 결혼 전 전문직에 근무한 점주는 출산과 육아로 오랫동안 경력이 단절되어 재취업이 어려웠으며, 이 후 창업으로 눈을 돌린 김란이 점주는 지인의 소개로 접한 굿맘의 순대국과 양선지해장국의 맛 그리고 각종 메뉴와 분위기를 보고 단번에 창업을 결정했다. 

이 후 본사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고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에 매장을 계약한 점주는 본사가 주관하는 교육을 이수하고 오픈했다. 

​ 개점전에 적은 자본으로 지금의 매장을 선택하기까지 본인의 집에서 가깝고 적은 금액에 맞추려다 보니 인근에 유동인구가 없어 걱정을 많이 했지만 본사교육을 통해 메뉴 하나하나에 품질을 따져 아낌없이 제공하고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굿맘 관산점은 이 지역에서 알려지게 됐다. 김란이 점주는순대국업종이 경쟁이 심해서 기피하는 업종이라 말하지만 다른 브랜드보다 차별화된 메뉴(양선지해장국과 독특한 안주류 등)

품질 좋은 재료를 공급하는 브랜드라면 승산이 있고 가맹점과 상생할 마음가짐이 있는 가맹본사라면 믿고 가도 될 것이라며 장사는 짧은 기간에 많이 버는 것보다 오랫동안 고객과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버는 것이 중요하다며 본인이 굿맘을 선택한 것을 잘한 일이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아울러 지금의 매장이 조금 더 자리가 잡히면 금년 안에 매장을 하나 더 오픈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을 끝맺으면서 주문 받은 순대국을 웃으면서 고객에게 건네주었다.   

굿맘은 노하우가 깃든 주재료의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제품공급과 식자재관리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수익성을 높이고 영업활동 전반에 이르는 운영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가맹점의 매출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또한 간편 주방시스템은 여성 창업자 등 특히 예비초보창업자로 하여금

굿맘할매순대국 &양선지해장국을 선택하도록 하는 또 다른 장점 중 하나이다.